긍정의 힘's 리뷰2010.09.06 11:22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룹관리부터 단체문자까지 OK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꼈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주소록 관리인데요.
그룹관리가 기본기능으로 제공되지 않다보니, 처음에 유료로 된 주소록 어플을 다운받아서 쓰곤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KTH에서 무료로 꽤 괜찮은 주소록 어플을 출시했더라구요! +_+
그룹관리뿐 아니라 단체문자까지 전송되는 똑똑한 녀석인 것 같아 리뷰해볼까 합니다.

▲ APP 다운로드


Usay 주소록 어플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y 주소록 어플의 로딩화면 입니다.
KTH 어플을 계속 사용해오면서 느낀거지만 역시 이번에도 디자인이 깔끔하고 시원시원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D

회원 가입 인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처음 Usay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이렇게 회원 가입 인증 절차를 걸치게 되는데요.
여타 IM 어플을 설치하듯이 간단한 절차에 속하므로 부담없이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먼저,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y의 인증번호를 확인한 뒤,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Usay에서 사용할 별명을 입력하면 회원 가입 인증단계는 끝이 납니다. +_+

주소록 동기화 & 이용 가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 가입 절차가 끝나자 아이폰의 주소록 정보를 끌어와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주더라구요.
그리고 첫 화면이 Usay 주소록 어플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기 쉽게 그림으로 나와있는 이용 가이드 였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이용자들을 배려한 것 같아 세심하다고 느껴졌어요. :D

주소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y 어플은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주소록 메뉴 인데요.
새로 등록한 주소에 (5/724) 이렇게 되어있는데, 그 중에 5명은 제 연락처에 있는 분들 중 벌써 Usay 어플을 설치하신 분들이더라구요! ^^

클릭하자, 앞에 U라는 아이콘 모양들이 노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룹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y 어플은 주소록 관리가 강점인 어플 답게 어플 내에서도 편리하게 새로운 그룹 추가가 가능했습니다.
블로거라는 그룹을 생성해 보았는데요.
가족 밑에 블로거라는 그룹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룹 편집 & 주소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룹명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그룹명을 편집할 수도 있고 '그룹만 삭제'하거나 '그룹의 모든 주소록 삭제'도 가능했습니다.
또한 개별로 해당 그룹에 연락처도 한명씩 추가가 가능했습니다.

주소 편집 & 주소 이동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 생성한 그룹내에 기존 연락처 주소도 이동할 수 있었는데요.
주소록 메뉴를 선택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누르고 액션시트에서 '주소 편집'을 선택하게 되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옮기고자 하는 주소를 선택한 뒤,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어떤 그룹으로 이동 시킬 건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저는 '블로거'라는 그룹을 선택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 버튼을 눌러 주소 이동을 완료했습니다. :D
마지막으로 한번 더 확인 얼럿이 뜨는 데, 'OK' 버튼을 눌러주면 주소 이동 프로세스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대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y 어플을 설치한 친구 이름을 터치하면 오른쪽과 같이 '대화하기', 'SMS 보내기', '전화하기'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대화하기'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면 Usay 어플을 서로 설치한 상태이기 때문에 무료 메시지 전달이 가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메시지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대화가 가능하답니다.
왼쪽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사진이나 동영상도 첨부해서 보낼 수 있구요! ^^

초성 검색 & 대화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록 기능 중에 없어선 안될 기능 중에 하나인 초성검색이 Usay 어플에서는 지원되는데요.
이름 앞글자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초성검색 해주어 편리하게 연락하고 싶은 친구 연락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Usay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친구 이름을 클릭하게 되면 '대화하기'는 비활성화 된 상태로 나타나고 나머지 'SMS 보내기', '전화하기' 메뉴만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D

대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화 메뉴의 화면입니다.
Usay 어플을 설치한 친구들과 나누었던 대화 내용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장 최근에 대화한 순으로 정렬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추천친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친구 메뉴는 내가 저장하지 않았지만 상대방이 나의 연락처를 추가했을 경우 서로 알고 있는 사람일 것 이다라는 전제하에 추천해주는 친구 목록 메뉴입니다.
이 곳에서 보고 추천친구를 바로 추가해서 주소록을 정리할 수 있었어요.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설정메뉴 인데요.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메신저처럼 온라인, 바쁨, 자리비움, 다른 용무중을 선택할 수도 있고 별명이나 오늘의 한마디를 변경할 수 있었어요.
또한, 내 정보 설정을 눌러서 집전화부터 이메일 주소까지 정리 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Usay 웹 주소록 연동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ay 어플은 아이폰에서도 바로 주소록 설정이 가능하지만 Usay 홈페이지에서 좀 더 편하게 주소록 관리가 가능하고 연동까지 가능했습니다.
웹에서도 정리를 할 수 있으니, 좀 더 편리하게 그룹을 정리하고 Usay 어플로 연동만 시키면 그룹 관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아이폰 주소록 정리 고민을 말끔하게 없애주는 'Usay 어플'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소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디자인이 꽤 깔끔하고 간편한 메뉴 구성이 좋았다.
2. 주소록 관리 기능 뿐 아니라, 무료대화 기능까지 가능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3. 웹 주소록과 연동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Usay 어플이 여타 주소록 어플과의 강력한 차별점을 꼽자면 그룹 및 1:1 무료 대화 기능이 주소록 기능과 합쳐진 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또한, Usay 어플을 설치하고 Usay 홈페이지를 통해 웹에도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어서 바로바로 주소를 관리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아이폰에 그룹관리 기능이 없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Usay 어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 긍정의 힘's 이야기를 구독해서 읽고 싶으신 분은 RSS에 추가해주세요 ♡   
Posted by 긍정의 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언제나 그렇듯..
    아이폰 관련 글이나..
    스마트폰 관련 글엔...
    얻을 수 있는게 없군요 ㅠ_ㅠ
    나도 빨리 사던지 해야지..
    ㅋㅋㅋ;;;;

    잘 지내시죠?^^
    추석 연휴 내려갈 표는 잘 구매 하셨어요? ^^

    2010.09.06 14: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번주는 너무 정신없이 바빠서 답글을 이제서야 남기네용~^_^;;
      추석 연휴표도 오늘 저녁에서야 예매했습니다.
      그나마도 일반버스표밖에 없더라구용...
      다래님도 주말 잘 보내셔용! :-)

      2010.09.12 00:33 신고 [ ADDR : EDIT/ DEL ]
  2. 요즘 캠페인 때문인지 리뷰가 많이 올라오던데,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있군요.
    지인들이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대화도 하고 더욱 좋을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 주소록이 저장되는 만큼, 보안도 무척 중요하겠네요 ^^

    2010.09.09 08: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주소록 뿐 아니라 IM 서비스도 즐길 수 있어서 여러모로 고민한 흔적이 돋보이는 어플이었습니다.
      린다님 말씀처럼 보안도 중요할 것 같네요~:-)

      2010.09.14 01:12 신고 [ ADDR : EDIT/ DEL ]
  3. 전 주소록 정리할 것이 별로 없어서...ㅎㅎ
    추석 명절 잘 보내셨죠....^^
    요즘 전 SNS (페이스북) 에 재미를 붙여 가지고 정신이 없어요..ㅋㅋ

    2010.10.03 18: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우와.. 이런 기능이 있는 어플이었군요.ㅎㅎ 유용할것 같에요! 아.. 저도 이거 리뷰어로 뽑혔는데 못했어요..ㅠㅠ

    2010.10.03 23: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아이폰 어플 리류까지 하시다니 놀랬습니다. ㅎㅎ 깔끔하게 잘 정리하시는게 좋은 어플 계속 소개부탁드려요..

    2010.10.04 2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비밀댓글입니다

    2010.10.06 16:46 [ ADDR : EDIT/ DEL : REPLY ]
  7. 비밀댓글입니다

    2011.11.14 00:16 [ ADDR : EDIT/ DEL : REPL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닮은꼴 연예인 찾아주는 어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재미있는 어플들을 많이 발견하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푸딩 얼굴인식 어플'도 Fun한 종류의 어플 중에 하나입니다. :D

저장된 사진을 바탕으로 어떤 연예인과 닮았는지 자동으로 찾아줘서 결과를 보여주는 어플인데요...
지금부터 '푸딩 얼굴인식 어플'에 대한 특징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푸딩 얼굴인식 어플 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딩 화면입니다.
노란색과 블랙이 어우러져 아이폰에서 카메라 구동시의 모습을 모티브로 재미있는 느낌을 주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 실행 시, 제일 처음 보이게되는 홈 화면 입니다.
"닮은 꼴 연예인 찾기" 메뉴와 "닮은꼴 맞추기 퀴즈" 이렇게 2개의 메뉴가 주를 이루는데요.
푸딩 얼굴인식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란닷컴 계정이 필요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닷컴의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자동 로그인 설정을 유지한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딩 개설하기 단계로 넘어가게 되고 이용약관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약관 동의 후, "푸딩 개설"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된 상태로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닮은꼴 연예인 찾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닮은꼴 연예인 찾기부터 해봤는데요.
"카메라촬용"과 "사진앨범 선택" 2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얼굴이 작은 경우와 옆모습인 경우, 안경 쓴 경우, 모자 쓴 경우는 정확한 결과를 가져오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걸 사진으로 보여줘서 좋았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의 사진을 가지고 어떤 연예인과 닮았는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전송하고 결과를 로딩하는 화면이 지나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이를 30세 여자라고 결과를 줬으면서도 f(x)의 설리양이라는 결과를 가져다 주었네요! -_ㅠ
감격스러울 따름입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리양 이외에 닮은 연예인으로는 김보연씨, 송희아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니씨, 성은씨 등이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리양이 제일 좋은 결과 였군효! +_+b
기념삼아 우측 하단에 있는 "폰에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했습니다.

보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굴인식 결과가 나온 뒤, 왼쪽 하단의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액션시트 화면이 나오는데요.
E-mail로 보낼 수도 있고 트위터와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의 SNS 서비스로 연동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어플로 사진찍은 결과를 바로 이렇게 연동시킬 수 있는 점이 편리하게 느껴졌고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를 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D

푸딩에 저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딩에 저장" 메뉴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어플로 찍은 결과를 파란닷컴 > 푸딩 웹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는 메뉴였는데요.

제목을 입력하고 저장하게 되면 얼굴인식 게시판에 공개되거나 아이폰앱 퀴즈에도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닮은꼴 맞추기 퀴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닮은꼴 연예인 찾기 이외에도 "닮은꼴 맞추기 퀴즈" 메뉴도 재미요소가 가미되어 있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보고 닮은꼴 연예인을 30개 맞추되, 틀릴 수 있는 기회가 3번으로 제한되어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문제를 쭉쭉 풀어나가게 되면 최종 랭킹결과도 볼 수 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퀴즈를 풀다가 중단하고 싶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홈"버튼을 클릭하면 홈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딩 얼굴인식 어플의 설정 화면 입니다.
로그인 정보부터 공지사항, App버전, 진동과 소리 설정, 푸딩의 다른 어플리케이션 등을 볼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더군요.

푸딩 얼굴인식 어플 이외에도 푸딩카메라도 사용해봤는데 근래에 사용해본 카메라 어플 중에는 5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괜찮은 카메라 어플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괜찮은 어플이었습니다. :D

지금까지 나와 닮은 연예인을 찾아주는 Fun한 요소가 강한 '푸딩 얼굴인식 어플'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소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디자인이 꽤 깔끔하고 Yellow + Black 컬러가 인상적이었다.
2. 메뉴 구성이나 구조(Depth)가 쉬워서 좋았다.
3. SNS 서비스와 연동이 되어 편리했다.

나와 달은 연예인이 궁금하신 분들은 '푸딩 얼굴인식 어플'을 한번쯤 깔아서 친구들과 결과를 비교해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 긍정의 힘's 이야기를 구독해서 읽고 싶으신 분은 RSS에 추가해주세요 ♡   
Posted by 긍정의 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참재밋네요..
    연애인가 내가 닮을 수 있을까..ㅎㅎ

    2010.07.11 02: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오~ 그러고 보니 설리와 닮으셨군요 ^^
    이 어플 이야기 여러 번 들었어도 받을 생각은 안 했는데,
    긍정의 힘님 글을 보고 받았어요. 이따 좀 멀쩡한 상태에서 해봐야겠네요 ㅎㅎㅎ

    2010.07.11 03: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이 어플 리뷰를 이웃분들께서 많이 써주셨나 봅니다. ^^
      저는 푸딩 카메라 어플 다운받으면서 이 어플도 발견했는데 사용해보면서 재미있더라구요~
      Fun한 요소가 가미된 어플이었어요!

      2010.07.11 08:59 신고 [ ADDR : EDIT/ DEL ]
  3. 오! 설리!!!!!!ㅋㅋ
    지금까지 본 연예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네요ㅋㅋㅋ

    2010.07.11 22: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 사진의 포즈가 설리양과 비슷해서 그런가봐용~^^ㅋㅋ
      아...재미난 어플 덕분에 한참 웃었습니다!
      디자인 엔님꺼도 보고 왔어요~

      2010.07.13 11:48 신고 [ ADDR : EDIT/ DEL ]
  4. 오옷 역시 연예인급 미모!!!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저는 이거 돌리면 안 되겠어요 ㅎㅎㅎㅎㅎㅎ

    2010.07.12 10: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거 돌리면 전부 연예인 나와요~ㅋㅋㅋ
      또 다른 사진으로도 해봤는데 50대 연예인도 나오고 장난아니었슴당~^^;;ㅋ

      2010.07.13 11:49 신고 [ ADDR : EDIT/ DEL ]
  5. 악! 나 설리 좋단 말야 ㅋㅋㅋㅋ
    이거는 아직 써보지는 않았는데... 나는 누가 나올지 궁금하군!

    2010.07.12 12: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닮으신 연예인들이 무척 많을 것 같습니다...
    셜리와 빅토리아 등등....
    트랙백 하나 걸고 갑ㄴㅣ 다.

    2010.07.12 20: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녕하세요! ^^
      엘븐킹님~트랙백 감사드립니다.
      저도 남겨드릴께요~
      이번에 요아리 리뷰 베스트 뽑히신것도 너무 축하드립니다.
      늘 멋진 사진과 글 대단하신것 같아요~:-)

      2010.07.13 11:53 신고 [ ADDR : EDIT/ DEL ]
  7. 정말 닮았네요 볼때는 몰랐는데... 신기하네..

    2010.07.12 23: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녜요~^-^;;ㅋ
      설리양이 훠~얼씬 예쁩니다.
      얼굴도 하얗구요 ㅋㅋ
      전 씨꺼머스예용~>.,<

      2010.07.13 17:49 신고 [ ADDR : EDIT/ DEL ]
  8. ㅋㅋ 재미있는 어플이네요. ㅎㅎ

    2010.07.13 01: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오오~ 긍설리!!!
    대세는 설리입니다ㅎㅎ

    2010.07.13 10: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재밌는 어플...FX 설리라 긍정의 힘 님이 훨씬 예뻐요..

    2010.07.14 07: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이쿠~^-^;;
      그냥 재미로 해본 어플의 결과일뿐입니다~ㅋㅋ
      아이폰엔 정말 다양한 어플이 많아서 재밌는 것 같아요! ^^

      2010.07.19 11:19 신고 [ ADDR : EDIT/ DEL ]
  11. 호니

    우와..상당한 미인이시네요^^ 송희아?라는분하고도 많이 닮으신거 같은데 ㅎㅎ 설리에 만족하신다면야..ㅋ

    2010.07.17 00: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송희아라는 분하고도 많이 닮았다는 결과가 다른 사진으로 했을때 나왔었어요~^^

      2010.07.19 11:20 신고 [ ADDR : EDIT/ DEL ]
  12. 캭~ 셜리 축하드려요...
    긍정님의 선하디 선한 약간 처진눈때문에 그런거 같아요 ㅋㅋㅋ

    2010.07.17 15: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긍정님도 이 리뷰쓰셨군요~ 셜리 ㅊㅋㅊㅋ. ㅎㅎㅎ
    제 친구는 박지선 나와서 하루종일 좌절 했다능 ㅇㅅㅇa

    2010.07.18 06: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인스님 리뷰도 봤는데~^^
      댓글을 아직 미처 못남겼네요...
      바로 트랙백 남기러 갈께용~:-)

      2010.07.19 11:22 신고 [ ADDR : EDIT/ DEL ]
  14. 이런 어플도 있었군요.....^^
    저도 한번 해 볼까요....~~~~~
    그러다가 실망하면 어쩌죠.....ㅋㅋ

    2010.07.20 17: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저도 저 어플 있는데! 참 신기하죠.ㅋㅋㅋ 저희 누나는 노홍철이 나왔어요.ㅋㅋ 그리고 제가 남자인데 남자 50% 여자 50% 나왔어요.ㅋㅋ 참 신기한 어플인것 같습니다. 공짜라서 더욱 재밌구요.

    어찌... 저보다... 어플리뷰를... 잘하십니까!! 너무 부러워요. 벌써 뷰가 30 몇이나 되네요.ㅠㅠ
    하여튼 저도 조만간 재밌는 어플 리뷰할께요!


    얼마전에 찾은 어플이 '푸딩카메라' 랑 'morelomo' 라는 카메라인데, 요즘 사람들이 갖고 다니는 토이카메라랑 굉장히 비슷한 화질이어서 그냥 마루렇게나 찍어도 멋잇게 나와서 정말 신기했는데. 이거 오늘 올릴려구요!

    저도 한 rss 에 추가하겠습니다!

    2010.07.22 08: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늘 신기하고 재미있는 어플이 나와서 좋더라구요! ^^
      얼마전 나왔던 푸딩 카메라도 좋았고
      푸딩 얼굴인식 어플도 재밌는 것 같습니다~

      저도 민구상이륙님 글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2010.07.27 10:38 신고 [ ADDR : EDIT/ DEL ]
  16. 저장하였습니다 에서 괜히 씨익웃었습니다^0^ (미인이셔서 당연한결과같기도합니다 ㅎㅎ)

    퀴즈도재밋어보이고 이거해보고싶은데요? ㅎㅎ

    단지 저는결과가 두려워서 제걸로는..-_-

    2010.07.30 14: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웹 저장기능을 통해 어플하나로 모바일웹 관리 OK

스마트폰으로 핸드폰을 바꿀 때 아이폰이 가장 끌렸던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다양한 어플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아이폰 어플들도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Utilitie 중에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웹파인더'라는 어플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파인더 다운받기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368183672?mt=8

웹파인더란?


위의 설명에서도 나와있듯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만 골라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에플리케이션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카테고리별로 제공하며, 관심있는 웹사이트를 마이웹에 저장하여 원하는 사이트만 볼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캡쳐된 웹파인더의 구성화면을 보시면서 기능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D

웹파인더 설치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 아이폰의 App Store 메뉴를 클릭하고 검색창에 '웹파인더'라는 키워드를 입력해보세요.
B : 그럼 KTH의 웹파인더 어플이 검색되어 나오는데요.

웹파인더 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C : 웹파인더 어플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 입니다.
(주요기능과 유의사항, 기타정보를 참고해주세요. :D)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바로가기 서비스를 해주는 어플은 매우 유용하게 쓰이더라구요.
아직 바로가기 서비스 어플을 사용해보시지 못한 분들은 '웹파인더'라고 검색해보시고 다운받아보세요~

설치 및 구동속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D : 저의 아이폰에 웹파인더 어플이 설치 완료된 모습입니다.
D-1 : 웹파인더를 클릭하니~
E : 웹파인더 어플이 실행되었어요. 첫 느낌은 "디자인이 깔끔하고 구동속도가 빠르다." 였습니다.

웹파인더 홈

사용자 삽입 이미지

F : 웹파인더 어플을 실행했을 때의 첫화면 입니다. (홈)
F-3 :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들이 카테고리별로 윗 상단쪽에 나눠져 있어 UI 구성이 효율적이라 생각되었습니다.
G : 검색탭을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홈)
G-4 : 추천, 검색, 뉴스, 지역 등으로 이용자들의 사용빈도가 제일 높을 것 같은 순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좋았습니다.

웹파인더 마이웹

사용자 삽입 이미지

H : 마이웹에 관심있는 웹사이트를 지정하기 전 상태의 화면입니다.
H-5 : 편집, 편집하기 버튼 2가지 다 똑같은 액션을 취한다고 보시면 되요~:D
I : 편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모드]가 되면서(하단에 설명 문구 노출됨) 즐겨찾기를 선택할 수 있는 별 아이콘들이 생성됩니다.
I-6 : 내가 관심있는 웹사이트들을 선택하고(별모양)~
I-7 :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마이웹안에 나만의 관심있는 웹사이트들이 한 화면안에 담기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 : I-7 완료버튼을 클릭하고 난 다음의 마이웹 화면이예요.
일단 3가지 웹사이트들을 골라봤는데요. 얼마든지 다시 (홈)으로 이동해서 또다른 웹사이트들을 추가할 수 있답니다. :D
J-8 : 편집버튼을 클릭하면 K로 넘어가는데요.
K : 마이웹의 [편집모드]의 화면입니다.
K-9 : 마이웹 [편집모드] 화면에서는 내가 추가해놓았던 웹사이트들 앞에 전부 또 별모양이 생기는데요. 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삭제 프로세스로 넘어간답니다.
K-10 : 별모양을 클릭하지 않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상태 그대로 두게 됩니다. (L-10과 같은 액션)

※ 마이웹의 [편집모드]에서 삭제기능밖에 안된다면 별모양대신 엑스모양으로 아이콘 모양을 변경하는 것은 어떨지 의견입니다.
※ 단, 삭제기능 이외에 내가 추가한 웹사이트들의 순서를 앞으로 끌어당기거나 위치 이동을 시킨다는 또다른 액션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면 아이콘 모양은 그대로 둬도 상관없을 것 같으나, L 단계에서 "삭제하시겠습니까?"로 바로 넘어가지 않고 "웹사이트 위치 이동", "웹사이트 삭제", "웹사이트 추가" 등의 기능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 : 마이웹의 [편집모드] 상태에서 삭제명령을 내렸을 때의 화면입니다.
L-11 : 추가해놓았던 웹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L-10 : 삭제명령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K-10과 같은 액션)
N : L-11에서 삭제버튼을 클릭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N-12 : 빼고싶은 웹사이트를 정리하고 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편집모드]가 끝나게 됩니다.

초기화면 설정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M : 제가 관심있는 웹사이트들을 추가해서 꾸며본 마이웹의 화면입니다.
16개가 넘어가게 되면 페이징 처리가 아니라 아래로 쭉쭉 늘어나더라구요~:D
O : 아래부분에 있는 설정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관심있는 웹사이트들을 마이웹에 추가하고 난 뒤에, 설정으로 넘어가 웹파인더의 초기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O-12 : 기존처럼 홈으로 할 수도 있고 내가 꾸며놓은 마이웹으로 첫화면 설정을 할 수도 있답니다.

모바일 웹사이트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P : 웹파인더 > 티스토리 웹사이트를 클릭했을때의 화면 입니다.
아래 보시면 웹파인더로 바로 가서 또 다른 웹사이트를 클릭할 수 있게끔도 해놓았고 사파리의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과, 해당 웹사이트를 사파리로 볼 수있게끔 띠워주는 버튼도 있습니다.
P-13 : 웹파인더 > 티스토리를 보다가 사파리 버튼을 클릭하면 Q와 같은 화면이 나온답니다.

웹파인더로 편리하게 웹사이트 이용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R : 웹파인더 > 푸드앤카페 클릭 시 보여지는 화면
S : 웹파인더 > GS 샵 클릭 시 보여지는 화면

웹파인더의 기본적인 기능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만 골라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인만큼 이미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들만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맛집을 찾고 싶을 땐, 맛집관련 웹사이트를~쇼핑을 하고 싶을 땐, 쇼핑관련 웹사이트를~
웹파인더 안에서 바로바로 볼 수도 있고 사파리 버튼을 클릭해서 실제 화면도 보고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캡쳐된 화면을 보면서 웹파인더 어플에 대한 구성요소나 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전체적인 리뷰를 하자면,
UI는 심플하고 기능적인 면에서도 심플(모바일 웹 사이트 바로가기 역할에 충실)해서 좋았습니다.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기존에 유사한 기능의 어플과는 첫 느낌이 달랐으나 마이웹을 꾸미거나 추가할 때 아직까지 '삭제' 기능밖에 없고 나만의 마이웹에 속한 웹사이트 아이콘 위치이동 기능이나 웹 파인더 안에 추가되어 있지 않은 모바일 웹 사이트 추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 버전 업을 하면서 어떤 기능이 추가되고 어떻게 변화되는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 중에 아직 바로가기 Utilitie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긍정의 힘's 이야기를 구독해서 읽고 싶으신 분은 RSS에 추가해주세요 ♡   
Posted by 긍정의 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음....비스한 서비스를 본 것 같은데 KTH에서도 투자해서 만들었나보네요.
    흠..... 왜 안 끌리지;; 아 저는 안드로이드였죠 -___-;;;;;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2010.05.20 13: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안드로이드에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어플이 얼른 출시되길 바래봅니다~^_^

      2010.05.21 16:20 신고 [ ADDR : EDIT/ DEL ]
  2. 아이스타트인가? 그것과 비슷한데 요것은 개인화 페이지를 만들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2010.05.20 15: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이스타트를 저도 먼저 사용하고 있었는데,
      웹파인더와 서로 비교해봤을 땐 각각 또 다른 장단점이 있더라구욤~:D
      앞으로 어떻게 업그레이드 될지 기대해봅니다. ^^

      2010.05.21 16:21 신고 [ ADDR : EDIT/ DEL ]
  3. 오홋 긍정님도 이거 쓰셨네 ㅎㅎㅎ

    2010.05.20 16: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음.. 뭐랄까.. 전 아이폰에 후회 중입니다..

    너무나도 폐쇄적인 운영에 질렸달까요.. 모르고 산건 아닌데, 겪어보니까 생각보다 더 싫어지네요...
    '우리가 만들어 놓은 금 안에서만 놀고 밖으로 나갈 생각은 꿈에도 하지마.' 라는 느낌이 너무.. ㅡ_ㅜ

    물론 긍정님 처럼 활용을 못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

    2010.05.23 03: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이쿠~그렇게 느껴지셨군요...
      아무래도 어플도 한정적인 테두리안에서 쏟아져나오니까 그렇게 느끼실 수 도 있을것 같네욤~
      전 이런 쪽의 업무를 하고 있어서 그냥 재미있게 쓰고 있는거일지도 몰라요.
      3Gs 카메라 쓸만하긴 한데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요(4g가 좋아진다곤 들었지만 ㅠ)
      은근히 아이폰으로 그때그때 사진찍어서 헬리젯에 올리는 경우가 많이 생겼거든용~^^

      2010.05.25 11:01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