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s 리뷰2011.02.27 22:48

매일매일 달라지는 맛집 랭킹 어플

평소에 맛집 찾아다니는 걸 좋아하는 저는 위치기반 맛집 어플리케이션을 애용하는 편인데요.
KTH에서 아임IN 어플에 이어 맛집에 포인트를 맞춘 아임IN 핫스팟이라는 어플을 출시해서 사용해봤습니다. :D
기존에 맛집 어플리케이션과 다르게 메뉴 구성이 심플했고 사용자의 평가에 따라 매일매일 맛집 랭킹이 달라지는 점이 신선했는데요.
지금부터 '아임IN 핫스팟'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APP 다운로드


아임IN 핫스팟 아이폰 어플


아임IN 핫스팟 어플의 로딩화면 입니다.
노란배경에 붉은색 텍스트가 임팩트 강한 느낌을 전해주었습니다.
아임IN도 심플하고 컬러감이 예쁘다고 생각되었는데, 아임IN 핫스팟 역시 심플한 컬러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D

뜨는 스팟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로딩화면이 지나고 나면 왼쪽 화면과 같이 "현재 위치 사용 승인" 얼럿이 뜨게 됩니다.
"승인" 버튼을 터치하고 나면 오른쪽 화면이 뜨는데요.

탭이 3개로만 구성될 정도로 굉장히 심플하고 한눈에 쏘~옥 들어오는 첫화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첫번째 탭인 '뜨는 스팟'은 아임IN 어플에서 실제로 사용자들이 남긴 발도장 및 포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뜨는 스팟(음식점) 정보를 제공받아 랭킹이 매겨지는 메뉴였는데요.
이 때문에 매일 매일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정보와 랭킹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가 어플을 실행한 기준으로 현재 위치의 뜨는 스팟을 첫화면으로 보여주길 기대했으나, 종로구의 뜨는 스팟을 기본으로 보여주더라구요.
종로구 텍스트 옆에있는 현재 위치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자 현재 위치 기준의 스팟을 보여줬습니다.

지역 선택


뜨는 스팟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지역"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위와같이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서울 - 강남부터 지방까지 지역별로 분류되어 있어서 맛집 정보 찾는 데 수월할 것 같았습니다.

지도


뜨는 스팟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지도"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지도화면 위에 맛집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맛집을 직접 찾아갈 때는 지도화면이 훨씬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 선택


뜨는 스팟 화면에서 타이틀 영역 오른쪽에 보면 "메뉴 선택"이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종로구 > 삼청동 주변에 와서 "카페&디저트" 메뉴 기준으로 선택하게 되면 그에 따른 맛집 정보 랭킹이 다시 매겨진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맛집 정보 상세보기
 

삼청동에서 카페&디저트 중에 1위인 "카페뎀셀브즈"를 터치해봤는데요.
카페의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부가정보, 홈페이지가 나오며 아임IN 어플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찍어 올린 사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 밑으로 "지도보기", "통화하기", "공유하기" 버튼이 있었고 그 밑으로 최신 날짜 순 정렬로 아임IN 어플의 사용자 포스트 내용들이 있어서 생생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보기"를 터치하면 이렇게 파란지도 위에 카페뎀셀브즈의 위치를 보여주었고~
"통화하기"를 터치하면 바로 카페뎀셀브즈에 통화가 연결되었습니다.


"공유하기"를 터치하자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로 맛집 정보를 바로 공유할 수 있는 다이얼로그가 뜨더라구요. :D

My 스팟


두번째 탭인 'My 스팟'은 내가 찜한 맛집 정보들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메뉴였는데요.
예를 들어, 카페뎀셀브즈 오른쪽에 있는 "찜"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My스팟에 추가되었습니다."라는 얼럿이 뜨고~
카페뎀셀브즈가 My 스팟에 저장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편집" 버튼을 터치하자 My 스팟에 저장되어있는 맛집 리스트들을 전체삭제하거나 개별삭제 가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변환되면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설정


세번째 탭인 '설정'의 화면인데요.
공지사항, 서비스 안내 외에도 트위터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 어플 버전 정보, KTH의 다른 Apps 보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고 푸쉬 알람을 받는 어플이 아니기에 설정 메뉴도 정말 필요한 메뉴들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되었어요. :D

아임IN 핫스팟 어플 총평

아임IN 핫스팟 어플은 맛집에 포인트를 두긴 했지만 맛집정보에 큰 비중을 두기보다는 최고의 맛집을 찾고자하는 사용자의 Needs에 맞춘 실시간 맛집 랭킹 어플이었습니다.
탭이 3개로만 구성되어 있을 정도로 심플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맛집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았고 뜨는 스팟 윗 상단에 "지역", "지도", "메뉴 선택" 버튼을 둔 점도 보다 편리하게 맛집 검색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소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디자인이 심플하고 컬러가 화려해서 맛집 어플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2. 아임IN 어플의 포스트 내용만 보여주지 말고 실제로 아임IN의 "발도장" 기능을 어느정도 연동해주면 재미있을 것 같다.
3. 간단한 메뉴 구성 덕분에 쉽게 어플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랭킹이 매겨지는 점이 다른 맛집 어플과 차별화로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생생한 맛집정보 어플리케이션 '아임IN 핫스팟'!
맛집을 좋아하시거나 맛집의 순위를 한 눈에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께, 아임IN 핫스팟 어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저작자 표시
신고
♡ 긍정의 힘's 이야기를 구독해서 읽고 싶으신 분은 RSS에 추가해주세요 ♡   
Posted by 긍정의 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맛집어플이면, 긍정의 힘 님과도 딱이네요^^ 히히

    2011.02.28 01: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집 어플리케이션은 종류가 다양한데,
      저마다의 특색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아임IN 핫스팟은 메뉴가 단순해서 좋았어요~
      실시간 랭킹도 재미있었구욤~

      2011.03.02 10:19 신고 [ ADDR : EDIT/ DEL ]
  2. 오~ 괜찮군요. ^^

    2011.02.28 09: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씸쑤링

    우와 ㅋㅋㅋ 이제 이거보고 맛집 찾아다녀야겠어요!! 역시 긍정의 힘님은 맛집정보에 빠삭하시네요 ㅎㅎ

    2011.02.28 10: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터치팟에 넣어놔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1.02.28 17: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헉, 이런게 있었다니 다운받아봐야겠네요.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맛집어플을
    능가하길 바랍니다.
    (현재 만족하지 못하고 있음...ㅠㅠ)

    2011.02.28 17: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임IN 핫스팟은 맛집정보에 포커스를 둔 어플이라기보단,
      사람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맛집 랭킹에 포커스를 둔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맛집가시는 걸 좋아하시나보네요~
      윙스푼, 맛있는 지도, 다음플레이스, TV 맛집, 얌얌서울, 라스트 서퍼 등의 어플도 참고해주세요!

      2011.03.02 10:24 신고 [ ADDR : EDIT/ DEL ]
  6. 요게 바로 긍정님을 위한 어플이군요 ㅋㅋㅋ
    맛집도 찾으시고 또 보고 살수도 있고 ㅋㅋㅋ

    2011.03.02 17: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집 어플은 다양하게 써봤어요~^^
      새로 출시되는 어플마다 조금씩 저마다의 특색이 있는 것 같아요!

      2011.03.03 10:25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