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s 리뷰2010.12.23 23:30


정겨운 SNS 헬리젯


최근 IT 이슈 중에 핫 키워드는 다름 아닌 '소셜' 인데요.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의 SNS 서비스가 넘쳐난다고 표현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SNS 홍수 시대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와 달리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는 단문 형태로 가볍게 즐길 수 있기에 더욱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은 편인데요.
저도 블로그엔 글 하나를 쓰더라도 신중하게 되어, 사진을 찍고 글을 정리해서 '발행'을 하게 되지만...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의 단문형 SNS 서비스는 그때그때 실시간으로 정보를 올리거나, 한줄 토크를 작성하곤 한답니다.

이런 마이크로 블로그 개념 + 공통된 키워드 방 + 실시간 채팅 느낌의 새로운 SNS 서비스가 나와서 소개시켜드릴까 하는데요.
댓글을 남겼을 때, 반응이 바로바로 오고 아이폰으로 사진과 현재위치를 바로 남길 수 있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헬리젯' 어플의 상세기능에 대해 자세히 리뷰해드릴께요. :D



헬리젯(Helizet) 아이폰 어플


로딩 화면입니다.
정겨운 SNS 어플 답게 첫 로딩 화면부터 따뜻한 느낌을 받았어요.
심플한 디자인에, 로딩 시간이 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

로그인


로그인 화면입니다.

헬리젯은 SNS 서비스 어플이기 때문에 회원가입 절차가 있지만
아이디, 닉네임, 이메일, 비밀번호 정보만 받기 때문에 회원가입의 거부감이 덜했습니다.
(개인 정보를 많이 입력해야 되는 서비스는 회원가입 절차부터 꺼려지게 되는게 사실이니까요. ^-^;;)

체험하기


회원가입을 하기 전에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은 Needs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죠?
헬리젯 어플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체험하기' 메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댓글을 남기거나 세부 기능 들은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 이라는 얼럿을 보여주더군요.

기본 프로필 입력


회원가입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본 프로필 입력 단계가 나오는데요.
태어난 해, 성별, 혈액형, 프로필 사진 이렇게 총 4가지 정보를 입력하자 기본 프로필이 완성되었습니다.

홈메뉴 편집


제일 왼쪽이 헬리젯 어플의 '홈' 화면 입니다.
오늘 어떤 일이, 투데이 쓰기, 오가는 말, 설정 이렇게 4개의 메뉴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었어요.

좌측 상단에 아이콘을 터치하자, '홈메뉴 편집' 화면이 뜨고 받은 댓글~나를 즐겨찾기까지 5개의 메뉴를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자주 쓰는 메뉴들의 아이콘만 '홈' 화면에 정리해놓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바로가기 만들기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터치하자, '바로가기 만들기' 화면이 뜨고 내가 즐겨찾기한 분들의 목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로 댓글을 자주 주고 받거나, 관심 분야가 비슷한 분들을 따로 선택해서 바로가기 화면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RSS 구독기능이나, 웹 사이트 즐겨찾기 추가 기능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분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바로 그 분의 투데이로 이동하니까 훨씬 편리했습니다.

오늘 어떤 일이


'홈' 화면에서 '오늘 어떤 일이' 메뉴부터 살펴볼까요?
'오늘 어떤 일이'는 내 즐겨찾기, 모든 사람, 내 투데이, 더보기 이렇게 총 4개의 탭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내 즐겨찾기 : 헬리젯에서 내가 즐겨찾기한 분들의 투데이와 업데이트 상황을 볼 수 있는 메뉴
모든 사람 : 즐겨찾기하지 않은 모든 사람의 투데이와 업데이트 상황을 볼 수 있는 메뉴
내 투데이 : 나의 상세 프로필과 내 투데이 글들을 모두 볼 수 있는 메뉴
더보기 : 받은 댓글, 내게 온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오늘 어떤 일이' 메뉴에서는 주로 다른 분들이 올린 투데이 글을 읽거나 내 투데이를 보면서 댓글을 남기고 서로 소통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달기


'오늘 어떤 일이' 메뉴에서 글을 읽다가 공감가거나 재미있는 글을 발견하면 해당글을 터치해서 댓글을 남길 수 있었는데요.
댓글에 사진도 첨부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

오늘 어떤 일이(지도로 보기)


'오늘 어떤 일이'에 올라온 투데이 글들을 구글 지도로도 볼 수 있었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지도로 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내 위치를 기준으로 올라온 투데이들을 지도로 볼 수 있었습니다.

관심있는 친구의 닉네임을 터치하면 지도가 포함된 투데이 글을 볼 수 있었고 위치까지 포함된 글을 보관함에 저장해놓을 수도 있더군요.

괜찮은 맛집 정보를 올린 투데이 글이나, 출사가기 좋은 장소를 올린 친구들의 투데이를 보관함에 모아서 본다면 꽤 편리할 것 같죠?

투데이 쓰기


'홈' 화면에서 '투데이 쓰기' 메뉴를 살펴볼까요?
오늘 무슨일이 있었는지 간단하게 글을 쓸 수도 있고 현재 위치와 함께 사진을 추가해서 올릴 수 있었습니다.

회사 동료들과 맛있는 저녁을 먹고 지도와 함께 사진을 추가해서 실시간으로 올릴 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오가는 말



'오가는 말' 메뉴는 헬리젯에서 실시간으로 주고받는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이 주고받은 대화 내용들을 보거나 지금 어떤 이슈의 이야기가 주로 오가는지 볼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오가는 말 내용을 보다가 관심있는 분이 있으면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해서 위와 같이 그 분의 상세 프로필 화면도 볼 수 있고 즐겨찾기까지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설정


'설정'은 로그인부터 기본 프로필~위치 남기기까지 여러가지 기능들의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예를 들어, '상세 프로필' 메뉴를 터치하면 학교 및 직장부터 최근 관심사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최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 키워드를 추가해주고 '저장' 버튼을 터치하면 나의 프로필에도 추가된답니다.

받은 댓글



'홈'에서 '받은 댓글' 아이콘을 터치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헬리젯에서 내가 받은 댓글을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고 '정렬' 버튼을 터치해서 "모든 댓글", "읽지 않은 댓글" 이렇게 나뉘어 볼 수 있었습니다.

헬리젯만의 댓글놀이를 가능할 수 있게해주는 편리한 메뉴이죠. :-)
  
내게 온 알림


'내게 온 알림' 메뉴는 누군가가 나를 즐겨찾기에 추가했거나 키워드에 초대, 내가 추가한 키워드에 신규 이용자가 생겼을 경우 알림 현황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soo 님이 긍정의 힘님을 추가했습니다." 메시지를 터치하면 soo 님의 투데이로 바로 이동된답니다.

받은 쪽지 & 쪽지 쓰기


'받은 쪽지' 메뉴는 헬리젯 회원 분들께 받은 쪽지를 모아놓는 곳인데요.
받은 쪽지도 볼 수 있고 '보낸 쪽지' 버튼을 터치해서 즐겨찾기한 분들 중 선택해서 쪽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쪽지를 보내게 되면 상대방에게 Push 메시지로 "긍정의 힘님께 쪽지가 왔습니다."를 알려줄 수 있어서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내가 즐겨찾기한 사람


'홈'에서 '내가 즐겨찾기 한 사람' 아이콘을 터치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헬리젯에서 내가 즐겨찾기 한 사람의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정렬' 버튼을 터치해서 "업데이트 순서", "즐겨찾기한 순서", "닉네임 순서", "친근한 사람순"으로 나뉘어 볼 수 있었습니다.

나를 즐겨찾기 한 사람


마지막으로 '홈'에서 '나를 즐겨찾기 한 사람' 아이콘을 터치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헬리젯에서 나를 즐겨찾기 한 사람의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서로 즐겨찾기가 되어 있을 경우, 닉네임 옆에 아이콘이 보이고 그렇지 않을 경우엔 아이콘이 없어서 구분 짓기 쉬웠습니다.
내가 즐겨찾기 한 사람과 마찬가지로 '정렬' 버튼을 터치해서 "업데이트 순서", "즐겨찾기한 순서", "닉네임 순서"로 나뉘어 볼 수 있었어요.

지금까지 헬리젯 아이폰 어플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헬리젯 웹 사이트도 어플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어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헬리젯 웹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helizet.com

헬리젯(Helizet) 어플 사용소감 

지금까지 헬리젯(Helizet)이라는 SNS 어플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소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투데이'를 쓰는 순간 달리는 빠른 댓글 반응이 인상적이었다.
2.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체험하기' 메뉴를 통해 헬리젯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게 한 점이 눈에 띄었다.
3. '홈메뉴 편집' 기능 및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이 있어 이용자 측면에선 쉬울 것 같다.
4.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예쁘다.
5. '쪽지 보내기' 기능이 되어 실시간으로 무료문자처럼 활용할 수 있었다.


SNS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메뉴 구성 곳곳에 재미난 기능들이 숨어있어 좋았고 사용자를 배려한 느낌을 받아서 좋았습니다.

헬리젯(Helizet) 어플 출시 이벤트


헬리젯(Helizet)에서는 아이폰 어플 출시 기념으로 1월 16일까지 캐논 60D, 맥북 Air, 아이패드 64G, 백화점 상품권 등을 걸고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하거나 댓글만 남겨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을 갖을지도 모르니 기간안에 꼭~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
http://www.helizet.com/event

다양한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헬리젯(Helizet) 어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 긍정의 힘's 이야기를 구독해서 읽고 싶으신 분은 RSS에 추가해주세요 ♡   
Posted by 긍정의 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싸이월드 옛날 때

    옛날 싸이월도 초창기때의 신선함이 보이네요
    참으로 오랜만에 갖는 신선한 느낌이예요
    이 서비스..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고, 계속 기대하고 싶네요. ^^

    2010.12.24 16: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댓글을 남기자마자 바로 반응이 와서 더욱 정겨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_^

      2011.01.05 10:36 신고 [ ADDR : EDIT/ DEL ]
  2. 썡뚱맞지만.... 우수블로거선정 축하드리고요...엄청 부러워요 ㅋ
    즐거운 성탄 되세요 ㅋㅋㅋㅋ

    2010.12.24 17: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요즘 서비스들 UI가 참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저도 저렇게 만들어야 할텐데 ㅠ.ㅜ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2010.12.24 19: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죠? :)
      와이군님 멋진 서비스 만들어주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이예욤!!!

      2011.01.05 10:39 신고 [ ADDR : EDIT/ DEL ]
  4. 오옷 헬리젯 아이폰 어플이 완전히 변했네요!! 멋집니다~~~ :-)
    다시 해볼까......ㄷㄷㄷㄷㄷ

    2010.12.25 01: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무엇보다도 정성이 담겨있는 리뷰!! 처음 쓰시는분들에게 꼭 필요한 리뷰네요 (사실 저도 이거보고 다시 공부 중 ㅎㅎ)

    2010.12.25 20: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우수블로그 선정 축하드립니다.

    2010.12.25 21: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헬리젯 유저였던 사람입니다! 몇달동안 헬리젯을 안하고있었는데, 간만에 들어가보니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인사이트에 문의해보니 서비스중단했다고 ㅠㅠ... 오랜만에 헬리젯 기억도 나고해서 찾아보니 긍정의 힘님 블로그가 나오네요 ㅎㅎ 헬리젯하면서 닉네임을 많이 뵀는데!!ㅎㅎㅎ 헬리젯에 많은 유저가 있진 않았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정겨웠던 SNS인데 ㅠㅠ 헬리젯 유저님들은 지금 다 뭐하고있는지 궁금하네요 ㅠㅠㅠ

    2013.05.27 04: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